2022/08 7

2022년 홍콩 피크 트램 리모델링 완료 소식

홍콩이 영국령이었을 당시 지배층을 섬 꼭대기의 피크 지역으로 쉽게 오르내리기 위해 만들어진 트램이 6번째 리뉴얼을 마감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개장했다는 소식입니다. 1888년 이래 홍콩 섬의 가장 높은 곳으로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을 똑같이 실어 나르고 있는 피크 트램은 애당초 지난해 말 개장이 예정되었으나 코로나 때문에 미루다 미루다 결국 어제 공식적으로 개장했습니다. 데일리홍콩은 이 소식을 전하면서 새로운 모습의 홍콩 피크 트램 사진을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데일리홍콩은 홍콩 트램 정류장의 리모델링 사진도 갤러리 방식으로 공유하였습니다. 어서 홍콩이 격리 정책을 해제하고 자유롭게 여행객들을 받게 되기를 바랍니다! (출처: 제 6 세대 홍콩 피크 트램, 2022년 8월 27일 새로운 모습으로 재개장)

사진 2022.08.28

중의학/한의학 돌팔이 논란 일어난 홍콩

새로운 홍콩 보건 장관이 뜬금없이 중의학/한의학을 강조해 화제입니다. 서양 의학에서 돌팔이 취급받는 침, 쑥뜸, 탕약 등의 전통 치료법을 홍콩이 장려한다고 하니 그 이유를 궁금해하는 시민들이 생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데일리홍콩은 이런 사실을 전하면서 홍콩 보건 당국이 코로나 치료제로 밝혀진 대마 성분을 합법화하려는 전초 단계가 아닐까 추측하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원 등 대한민국 과학자들이 인류 역사상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온 대마 성분으로 코로나 감염증을 치료하고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밝혔기 때문입니다. 중의학 강조하고 나선 홍콩 보건 장관, 코로나 치료제 인정할까?

생활 2022.08.27

워드프레스 특성 이미지 구글 뉴스 피드에 안나올때 해결책

저는 티스토리 플랫폼에서 dailyhk 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워드프레스(WordPress) 플랫폼에서 데일리홍콩이라는 광고 뉴스 웹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어요. 티스토리 플랫폼과 워드프레스 플랫폼은 각자 장단점이 있는데요, 저도 사실 배우면서 운영하는 것이라 특히 뭐가 좋다고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그런데 오늘은 제가 워드프레스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특성 이미지가 구글 뉴스 피드에 나오지 않을때 어떻게 해결했는지 공유하려고 글을 씁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특성 이미지가 구글 뉴스 피드에 나오지 않을때 웹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자신의 관점을 뉴스로 포장하여 마케팅을 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양한 뉴스 마케팅 방법이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한 웹사이트를 구글 ..

생활 2022.08.20

대마초가 코로나 치료제 된다? 한국과학기술원 연구 결과 홍콩서 화제

대한민국 정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대마 성분 의약품의 제조·수입과 휴대 관련한 규제를 완화하는 발표를 했습니다! 이는 대마초의 의료용 효과가 더 숨길 수 없는 수준이 되었음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뉴시스 기사 출처: 의료용 대마 규제 완화…혁신 바이오의약품 제품화 지원 의료용 대마 규제 완화…혁신 바이오의약품 제품화 지원 [서울=뉴시스] 안호균 기자 = 정부가 대마 성분 의약품의 제조·수입과 휴대 관련한 규제를 완화한다 www.newsis.com 한편 홍콩에서도 대마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과학기술원 및 영남대학교가 발표한 대마초 성분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다는 연구 발표가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의료용 합법화가 멀지 않았다는 지적입니다! →데일리홍콩 기사..

교민 2022.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