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워드프레스 특성 이미지 구글 뉴스 피드에 안나올때 해결책

쫌메아 2022. 8. 20. 14:13

구글 뉴스

저는 티스토리 플랫폼에서 dailyhk 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워드프레스(WordPress) 플랫폼에서 데일리홍콩이라는 광고 뉴스 웹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어요. 티스토리 플랫폼과 워드프레스 플랫폼은 각자 장단점이 있는데요, 저도 사실 배우면서 운영하는 것이라 특히 뭐가 좋다고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그런데 오늘은 제가 워드프레스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특성 이미지가 구글 뉴스 피드에 나오지 않을때 어떻게 해결했는지 공유하려고 글을 씁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특성 이미지가 구글 뉴스 피드에 나오지 않을때

웹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자신의 관점을 뉴스로 포장하여 마케팅을 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양한 뉴스 마케팅 방법이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한 웹사이트를 구글 퍼블리셔 센터 - Google 뉴스라는 플랫폼을 통해 마케팅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등록한 구글 뉴스 피드에 워드프레스 포스팅의 특성 이미지가 나오지 않아 당황했습니다.

당황한 저는 '해피니스 엔지니어'라고 불리는 워드프레스 고객센터에 문의했어요. 그랬더니 구글 뉴스 피드에 정상적으로 워드프레스 포스팅의 특성 이미지가 보이길 원하면 GN Publisher: Google News Compatible RSS Feeds 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GN Publisher: Google News Compatible RSS Feeds

저는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 설치가 가능한 비지니스 요금제로 호스팅을 받고 있어 문제가 없었지만, 무료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친구들은 오픈소스인 워드프레스를 셀프 호스팅하거나 추가 요금을 지불하는 수 밖에 없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세상에 꽁짜는 없는 법, 이정도 댓가는 정당하다고 보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자마자 특성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여 매우 만족스러워요!

 

이 문제의 원인은 구글 뉴스 피드에서 RSS와 ATOM 호환성 때문이라고 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고객 서비스 센터는 현재 영어로만 지원되기 때문에 혹시나 저 처럼 문제를 겪는 분이 계실까봐 글을 작성합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께 ... 구글 뉴스의 데일리홍콩 별(☆) 모양 꾹 팔로우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거예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