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中 진운현, 천년을 계승한 황제(黃帝) 문화 중심지

쫌메아 2023. 3. 9. 13:20

왕정비(王正飛) 중국공산당 진운현 당서기

진운(縉雲)현은 헌원황제의 이름을 딴 전국에서 유일한 현이며 중국 남방황제제향센터와 중국 남방황제문화복사센터, 연구센터, 전시센터이기도 하다. 진운(縉雲)현에서 동진시대부터 황제의 제사를 지낸 지는 1600년이 넘었다. 역사상 세 번의 '의관남도'는 북방 문화를 강남으로 가져왔고, 층층이 축적되어 남방 황제 문화를 형성했다.

 

 


 

진운(縉雲)현은 서기 696년 측천무후의 명으로 진운산에 설립되었다. 이 당현종(唐玄宗) 이융기가 '진운산' '선도산'으로, '진운당' '황제사우' 칙봉하면서 '북릉남사' 구도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1998 진운은 황제의 사원을 재건하고 제전을 복원했으며, 2004 당시 저장성 당서기였던 Xi JinPing 동지는 센두를 방문하여 황제의 사원을 둘러보고 황제의 문화를 높이 평가했다. 2021년에는 선두황제제가 저장성 인민정부가 주최하는 것으로 변경되어 산시성 황릉, 허난성 신정과 공식적으로 '3 공동제, 동등한 수준' 전국 헌원황제제 구도를 형성했다. 2022년에 황제 문화는 저장성 15 공산당 대회 보고서에 처음 포함되었다.

 


 

황제(黃帝) 문화는 문학 예술, 건축, 민속 등 각 방면에 스며들었다. 역사적으로 사영운(謝靈運)을 포함해 400여 명의 시인이 진운에서 1000여 편의 시사를 남겼으며 저장 시루 문화벨트의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됐다. 시대의 흐름 속에서 진운 사람들은 황제의 혁신과 기업가 정신을 계승하여 용감하게 도전하고 용감하게 행동하여 많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었다. 새로운 시대에 진운(縉雲)현은 황제 문화의 창조적 전환과 혁신적인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