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티스토리 운영진, 블로그 광고 수익 강제 나눔 업데이트

쫌메아 2023. 1. 3. 17:52

 

티스토리

티스토리가 블로그 계정 사용자의 Google 애드센스 수익을 직접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이 틀어지자 자체 광고 플랫폼이나 다른 광고 플랫폼을 임의로 집어 넣을 기세이다.

 

티스토리 업데이트 내역

 

오늘 티스토리 운영진은 공지를 통해 이용약관이 2023년 2월 6일부터 아래와 같이 개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1. '제9조(서비스 내 광고)' 조항 신설
    •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게재되는 광고의 형태 및 위치, 노출 빈도, 수익의 귀속 등은 회사가 정합니다.
  2. 제10조(회원의 의무) 1항(회원의 금지 행위)' 내용 추가
    • 어떤 방식으로든 서비스 내에 게재된 광고를 포함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등을 변경, 조작하거나 정상적인 노출을 방해하는 등의 행위

출처: [사전 안내]티스토리 이용약관 개정

 

[사전 안내]티스토리 이용약관 개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이용약관이 2023년 2월 6일부터 아래와 같이 개정될 예정임을 안내 드립니다. 블로그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 1.

notice.tistory.com

개인적인 의견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라 사용료 이외의 수익 모델이 필요하다는 것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 다만 그 수익 공유 비율이 티스토리 운영진과 컨텐츠 생산자들인 유저들간에 어떻게 어떤 비율로 나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어떤 이들은 티스토리를 떠난다고 하지만, 나는 광고 수익을 10% 정도 티스토리 세금으로 내라고 한다면 받아 들일 것이다. 이 세상에 공짜는 없기 때문이다.

 

여러분은 티스토리에 얼마정도 세금으로 낼 생각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