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탈리아 파네토네 장인 Alberto Federico

쫌메아 2022. 12. 13. 22:50

Alberto Federico

이탈리아 카프리 섬에서 Bar Da Alberto 라는 제과점을 운영하는 파네토네 장인 Alberto Federico 가 연말을 맞아 Caprese 라는 파네토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네토네 (Panettone) 는 유럽 국가인 이탈리아에서 신년이나 크리스마스 때 즐겨 먹는 빵의 일종으로 윗면이 반구형으로 볼록하게 솟아오른 케익 같이 생겼다.


‘조그만 빵’이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파네토(panetto)’에서 유래된 파네토네는 보통 12~15cm 높이에 밀가루를 발효시켜 설탕에 절인 과일과 피스타치오, 아몬드, 호두 등을 넣어 만든다.


국내에서도 파네토네를 직접 굽거나 수입해서 파는데, 한동안 일반 효모로 발효시킨 제품이 주를 이루었으나 요즘은 전통을 따라 자연 발효종을 쓴 것들이 대세이다.


자연 발효종은 일반 효모에 비해 산도가 높으므로 빵의 유통기한도 늘어난다. 따라서 파네토네는 크리스마스보다 조금 이른 시기에 등장하며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참고: 부쉬드노엘, 파네토네, 슈톨렌…유럽 전통 케이크로 즐기는 성탄절

Panettone Caprese

이탈리아 카프리 섬에서 1946년 이래 빵을 구어온 파네토네 장인 Alberto Federico 는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Panettone Caprese 라는 특제 케익을 선보인다고 광고하였다.

 

Bar Da Alberto 공식 웹사이트 링크 https://www.baralbertocapri.com/

 

Bar Alberto Capri

 

www.baralbertocapri.com